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국가/구분 | 한국(KR)/등록특허 |
---|---|
국제특허분류(IPC9판) |
|
출원번호 | 10-2007-0114110 (2007-11-09) |
공개번호 | 10-2009-0047962 (2009-05-13) |
등록번호 | 10-0906993-0000 (2009-07-02) |
DOI | http://doi.org/10.8080/1020070114110 |
발명자 / 주소 | |
출원인 / 주소 |
|
대리인 / 주소 |
|
심사청구여부 | 있음 (2007-11-09) |
심사진행상태 | 등록결정(일반) |
법적상태 | 소멸 |
본 발명은 연료전지 하이브리드 발전시스템과 부하 사이의 전력흐름을 제어하되, 부하의 전력 수요에 대응되어야 하고 배터리가 과도하게 충전되거나 방전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고, 연료전지에 과부하가 걸리는 것을 방지할 수 있는 연료전지 하이브리드 발전시스템의 전력제어시스템에 관한 것이다. 이러한 본 발명은 연료전지제어기를 통해 제어되는 연료를 공급받으며, 공급되는 연료의 반응에 의해 전기를 발생시키는 연료전지와, 상기 연료전지와 병렬로 연결된 배터리와, 상기 연료전지와 배터리의 출력을 제어하는 전력제어기를 포함하여 구성된 연료전지 하이브
연료전지제어기(110)를 통해 제어되는 연료를 공급받으며, 공급되는 연료의 반응에 의해 전기를 발생시키는 연료전지(100)와, 상기 연료전지(100)와 병렬로 연결된 배터리(200)와, 전력제어용 프로그램을 구비하여 상기 연료전지(100)와 배터러(200)의 출력을 제어하는 전력제어기(300)와 연료전지(100)의 출력전압을 변환하는 DC-DC변환기(120)를 포함하여 구성된 하이브리드형 연료전지 발전시스템에 있어서, 상기 연료전지(100)로부터 출력되는 저 고조파 전류를 제거하고 출력전류를 전류 제한치 이내로 제한하여 연료전지의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