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산학기술학회논문지 = Journal of the Korea Academia-Industrial cooperation Society, v.13 no.2, 2012년, pp.760 - 771
In this paper, a blind spot of motor car, and the put case that is driven the miniature model motor system, when make practical application of the permanent magnet synchronous motors(PMSM) braking and having had the ability that can all absorb regenerative power by means of electric brake which is o...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발전제동은 어떻게 제동력을 얻는가? | 현재 국내의 전동차는 감속할 때 전기제동과 공기제동을 병행하여 사용하고 있으며 속도가 낮아지면 공기제동만을 사용하여 정차하게 된다. 발전제동은 전동차의 운동 에너지를 전기에너지로 바꾼 후 제동저항기에서 열에너지로 변환하어 발산함으로써 제동력을 얻으며 발생된 열에너지는 지하터널의 온도상승을 유발시킨다. 회생제동은 견인전동기에서 전동차의 운동에너지를 전기에너지로 변환시켜 축소모형 전동기의 견인시스템으로 제동력을 얻는 방법이며 이 회생전력은 주위에서 운전되고 있는 다른 전동차에 보냄으로써 에너지의 효율적인 사용을 기대할 수 있다. | |
완전 전기제동의 방식은 어떤 조건에서 적용할 수 있는가? | 완전 전기제동의 방식은 전기제동에 의해서 전동차가 정차하는 방식이다. 이 방식의 적용은 전기제동을 사용할때 발생하는 회생전력에 대하여 가선이 전압이 상승하지 않도록 에너지의 흡수 능력이 있어야 하며 이러한 조건에서 완전 전기제동을 실현할 수 있다. 완전 전기제동을 사용하면 공기제동에 필요한 부품의 감소로 경량화도 가능해지고 유지보수 면에서도 유리해진다. | |
국내의 전동차는 감속과 정차시 무엇을 사용하는가? | 현재 국내의 전동차는 감속할 때 전기제동과 공기제동을 병행하여 사용하고 있으며 속도가 낮아지면 공기제동만을 사용하여 정차하게 된다. 발전제동은 전동차의 운동 에너지를 전기에너지로 바꾼 후 제동저항기에서 열에너지로 변환하어 발산함으로써 제동력을 얻으며 발생된 열에너지는 지하터널의 온도상승을 유발시킨다. |
T. Suzuki, T. Koseki, S. Sone, "A Study on a Method of Train Automatic Stopping Control with a Pure Electric Brake", I.E.E. Japan Joint Technical Meeting on Transportation & Electric Railways and Linear Drive, TER-00-37 LD-00-64, pp. 15-18, July 2000.
L. Kovud hikulrungsri, T. Koseki, "Speed Estimation in Low-Speed Range for an Induction Motor to Realize Pure Electric Brake", I.E.E. Japan Joint Technical Meeting on Transportation & Electric Railways and Linear Drive, TER-00-38 LD-00-65, pp. 19-24, July 2000.
S. Takashi, K. Takafumi, "Simple Train Automatic Stopping Control with Constant Power Braking Pattern Supposing the Pure Electric Brake." I.E.E. Japan 2001 Japan Industry Applications Society Conference (JISAC2001), Vol. 3, pp. 1285-1288, August 2001.
T. Suzuki, T. Koseki, S. Sone, "A Study on Increasing Regeneration Rate of Electric Trains with Constant Power Brake Pattern", 2001 National Convention Record, I.E.E. Japan, Vol. 5, No. 252, pp. 2090-2091, March 2001.
H. Tabuchi, T. Suzuki, T. Koseki, "A Proposal and Study on Braking Signs for Increasing Rate of Electric Brake", 2001 National Convention Record, I.E.E. Japan, Vol. 5, No. 253, pp. 2092-2093, March 2001.
K. Matatsuok, M. Kondo, Y. Shimizu, "Totally-Enclosed Type Traction Motor Using Permanent Magnet Synchronous Motor." IEEJ Trans. IA, Vol.124, No.2 pp 175-182,2004.
K. Yoshida, "Development of Main Circuit System using Direct Drive Motor (DDM)", JR EAST Technical Review No.1-Autumn, pp.46-52,2002.
H. Tabuchi, T. Suzuki, T. Koseki, "A Proposal and Study on Braking Signs for Increasing Rate of Electric Brake", 2001 National Convention Record, I.E.E. Japan, Vol. 5, No. 253, pp. 2092-2093, March 2001.
Y. Toshiaki, S. Shigetomo "Traction Motors Aiming at High Efficiency and Low Maintenance" toshiba review Vol.58, No.9, PP 14-17. 2003
George Ellis, Jens Ohno Krah, "Observer-basedResolver Conversion in Industrial Servo Systems.", PCIM 2001, 2001.
Reza Hoseinnezhad, Peter Harding "A Novel Hybrid Angle Tracking Observer for Resolver to Digital Conversion.",44th IEEE Conference on Decision & Control, and the European Control Conference, pp7020-7025, 2005.
Texas Instruments, "TMS320F240 DSP Solution for Obtaining Resolver Angular Position and Speed.", Application Report SPRA605, February 2000.
Analog Devices, "12-Bit R/D Converter with Reference Oscillator.", Analog Devices, 2003.
S.Takashi, K. Takafumi, "Simple Train Automatic Stopping Control with Constant Power Braking Pattern Supposing the Pure Electric Brake." I.E.E. Japan 2001 Japan Industry Applications Society Conference (JISAC2001), Vol. 3, pp. 1285-1288, August 2001.
S. Takashi, K. Takafumi, "Simple Train Automatic Stopping Control with Constant Power Braking Pattern Supposing the Pure Electric Brake." I.E.E. Japan 2001 Japan Industry Applications Society Conference (JISAC2001), August 2001. JREAST Technical Review No.8-Summer,Vol.3,pp.31-42,pp. 1285-1288, 2004.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Free Access.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허락한 무료 공개 사이트를 통해 자유로운 이용이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