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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국가/구분 | 한국(KR)/공개특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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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특허분류(IPC9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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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원번호 | 10-2007-0130285 (2007-12-13) |
공개번호 | 10-2009-0062839 (2009-06-17) |
DOI | http://doi.org/10.8080/1020070130285 |
발명자 / 주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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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원인 / 주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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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리인 / 주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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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사진행상태 | 취하(심사미청구) |
법적상태 | 취하 |
본 발명은 연료전지차량의 수소재순환시스템용 가습기에 관한 것으로서, 더욱 상세하게는 수소배출장치를 공기공급계인 가습기에 연결하여 수소 배출 기능을 추가한 연료전지차량의 수소재순환시스템용 가습기에 관한 것이다. 이를 위하여 본 발명은 스택에서 배출되는 수소가스를 재순환하는 수소가스 리턴유로와 연결되어 공기 블로워에서 유입되는 공기와 혼합되는 구조로서, 특히 상기 수소가스 리턴유로와 연결된 수소퍼징배관에 유입되는 수소가스량을 일정하게 유입되도록 조절하는 수소퍼징밸브를 구비함으로써, 폭발의 위험성이 없을 뿐만 아니라, 수소 재순환을 위하
공기 블로워를 통해 공급되는 공기 내 습기를 제거하기 위해 가열하는 연료전지차량의 가습기에 있어서,스택(100)에서 배출되는 수소가스를 재순환하는 수소가스재순환장치(110)에서 바이패스되어 수소가스 리턴유로(11)를 통해 수소퍼징배관(12)을 매개로 연결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전지차량의 수소재순환시스템용 가습기.제1항에 있어서,상기 수소퍼징배관(12)에는 유입되는 수소가스의 누출을 방지하거나 내부에 잔존하는 질소와 물을 대기로 배출시킬 수 있도록 제어하는 수소퍼징밸브(13)가 장착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전지차량의 수소재순환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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