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엠알 댐퍼를 사용한 자동차의 현가장치 원문보기

IPC분류정보
국가/구분 한국(KR)/공개특허
국제특허분류(IPC9판)
  • B60G-003/06
  • B60G-007/02
  • F16F-009/53
출원번호 10-2011-0110998 (2011-10-28)
공개번호 10-2013-0046539 (2013-05-08)
DOI http://doi.org/10.8080/1020110110998
발명자 / 주소
  • 김철윤 / 부산광역시 금정구 금정로***번길 **, ***호 (구서동, 구서시티타워)
  • 이동락 /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가야동 ***번지 반도보라빌아파트 ***-****호
  • 강일환 / 부산광역시 연제구 세병로 **, ***동 ***호 (연산동, 한성기린아파트)
출원인 / 주소
  • 에스앤티모티브 주식회사 / 부산광역시 기장군 철마면 여락송정로 ***
  • 사단법인 부산경남자동차테크노센타 / 부산광역시 금정구 부산대학로**번길 * (장전동, 부산대학교)
대리인 / 주소
  • 김성현
심사진행상태 취하(심사미청구)
법적상태 취하

초록

본 발명은 독립식 현가 및 리지드식 현가장치에 있어서 노면 완충을 위한 완충 메커니즘에 엠알 댐퍼(50)를 적용하므로써, 큰 하중을 지지하면서 우수한 차량의 정숙성 및 승차감을 확보할 수 있어 중대형 RV 및 SUV, 그리고 상용차 등에서도 승차감 및 큰 중량에 대응할 수 있다. 또, 차량 공동개발에 있어서 기본차와 현가구조의 공용화 대응이 용이하여 생산 코스트를 절감할 수 있어 차량의 상품성 및 편의성이 향상을 기대할 수 있다.

대표청구항

로어암(10)과 어퍼암(11)을 브라켓(13)으로 연결하고 차체(1)의 노면 완충을 위한 자동차의 현가장치에 있어서, 상기 차체(1)와 수평되게 상기 로어암(10)에 대해 좌우 대칭되도록 상기 로어암(10)상에 결합되는 연결바(42) 및; 일단이 상기 연결바(42)에 접속되고, 타단이 상기 차체(1)에 접속되는 한쌍의 엠알 댐퍼(50)를 포함하는 엠알 댐퍼를 사용한 자동차의 현가장치.

발명자의 다른 특허 :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