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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국가/구분 | 한국(KR)/등록특허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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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특허분류(IPC8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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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원번호 | 10-2016-0119411 (2016-09-19) | |
공개번호 | 10-2018-0031235 (2018-03-28) | |
등록번호 | 10-1856360-0000 (2018-05-02) | |
DOI | http://doi.org/10.8080/1020160119411 | |
발명자 / 주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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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원인 / 주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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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리인 / 주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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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사청구여부 | 있음 (2016-09-19) | |
심사진행상태 | 등록결정(일반) | |
법적상태 | 등록 |
본 발명의 공력이득 기반 액티브 에어플랩 제어가 구현되는 환경차량은 AAF(15)의 AAF OPEN/CLOSE 동작제어가 공력 향상을 위해 차속에 맞춰 이루어지는 공력향상모드와 냉방장치(11)의 냉방 부하에 맞춰 이루어지는 냉방연계모드에 더해 검출된 외기온과 차속에 매칭되어 난방장치(13)의 히트 펌프와 대기의 열교환 효과를 높이는 AFF최적화 냉방연계모드로 구분됨으로써 AAF(15)의 작동이 히트펌프의 난방소모파워 절감을 가져와 연비개선으로 이어질 수 있다. 그 결과 히트펌프를 주 난방 시스템으로 적용한 전기차의 실도로 연비 향상
차량의 주행 중 제어기에 의해 난방장치의 가동이 감지되면, AAF((Active Air Flap)가 검출된 외기온과 검출된 차속에 매칭되어 AAF OPEN 또는 AAF CLOSE 로 동작 제어되는 AFF 최적화 냉방연계모드;가 포함되고,상기 AFF최적화 냉방연계모드는, (A) 상기 외기온과 상기 차속이 검출되는 단계, (B) 상기 난방장치의 가동 감지 전 상기 AAF의 동작 상태가 검출되는 단계, (C) 상기 난방장치의 가동 감지 시 상기 외기온이 상기 AAF의 외기온 동작제어조건과 부합되는지 판단되는 단계, (D) 상기 외기온 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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