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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합인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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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생제동 및 유압제동의 협조 제어방법 원문보기

IPC분류정보
국가/구분 한국(KR)/공개특허
국제특허분류(IPC8판)
  • B60L-007/10
  • B60L-015/20
  • B60W-010/08
  • B60W-020/14
  • B60W-030/18
출원번호 10-2017-0057229 (2017-05-08)
공개번호 10-2018-0123258 (2018-11-16)
DOI http://doi.org/10.8080/1020170057229
발명자 / 주소
  • 이은하 /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천안대로 ***, ***동 ****호(두정동, 두정역 코아루 스위트)
출원인 / 주소
  • 주식회사 만도 / 경기도 평택시 포승읍 하만호길 **
대리인 / 주소
  • 특허법인이룸리온
심사진행상태 거절결정(일반)
법적상태 거절

초록

본 발명은 회생제동 및 유압제동의 협조 제어방법에 관한 것으로, 더욱 상세하게는 제어부에 의하여 회생제동 실행량을 결정하고, 회동제동 실행량에 따라 목표압력을 연산하여 브레이크 유압을 제어하는 협조 제어방법에 있어서, (a) 회생제동 천이구간에서 구동모터의 크리프 토크량(creep torque) 캡쳐시점을 판단하고, 상기 크리프 토크량을 갭쳐하는 단계; (b) 상기 (a) 단계에서 캡쳐된 크리프 토크량에 따라 브레이크 유압 보상량을 결정하는 단계; 및 (c) 상기 (b) 단계에서 결정된 브레이크 유압 보상량에 따른 보상압력과 상기

대표청구항

제어부에 의하여 회생제동 실행량을 결정하고, 회동제동 실행량에 따라 목표압력을 연산하여 브레이크 유압을 제어하는 협조 제어방법에 있어서,(a) 회생제동 천이구간에서 구동모터의 크리프 토크량(creep torque) 캡쳐시점을 판단하고, 상기 크리프 토크량을 갭쳐하는 단계(S100);(b) 상기 (a) 단계에서 캡쳐된 크리프 토크량에 따라 브레이크 유압 보상량을 결정하는 단계(S200); 및(c) 상기 (b) 단계(S200)에서 결정된 브레이크 유압 보상량에 따른 보상압력과 상기 목표압력을 합산하여 제동압력을 결정하는 단계(S300)

이 특허에 인용된 특허 (2)

  1. [한국] 전기자동차의 회생제동중 감속도 제어방법 | 양병철
  2. [일본] BRAKING CONTROL DEVICE | OKANO TAKAHIR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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