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국가/구분 | 한국(KR)/등록특허 | |
---|---|---|
국제특허분류(IPC8판) |
|
|
출원번호 | 10-2017-0071689 (2017-06-08) | |
공개번호 | 10-2018-0134165 (2018-12-18) | |
등록번호 | 10-1994303-0000 (2019-06-24) | |
DOI | http://doi.org/10.8080/1020170071689 | |
발명자 / 주소 | ||
출원인 / 주소 |
|
|
대리인 / 주소 |
|
|
심사청구여부 | 있음 (2017-06-08) | |
심사진행상태 | 등록결정(재심사후) | |
법적상태 | 등록 |
본 발명은 하이브리드 자동차 및 그 제어 방법에 관한 것으로, 보다 상세히는 고전압 계통 고장시에 발생할 수 있는 과도한 역기전력에 의한 부품 손상을 방지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 자동차 및 그 제어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른 하이브리드 자동차의 제어 방법은, 특정 전기 계통의 고장이 감지되면 전기 모터에서 발생할 예상 역기전력 전압을 구하는 단계; 상기 예상 역기전력 전압을 보호 대상 소자의 내전압과 비교하는 단계; 상기 비교 결과, 상기 예상 역기전력 전압이 더 큰 경우, 상단 변속을 수행하는 단계; 및 상기
특정 전기 계통의 고장이 감지됨에 따라, 상기 특정 전기 계통과 고전압 배터리의 접속을 차단하기 위한 릴레이 오프 요청이 있는 경우, 전기 모터에서 발생할 예상 역기전력 전압을 구하는 단계;상기 예상 역기전력 전압을 보호 대상 소자의 내전압과 비교하는 단계;상기 비교 결과, 상기 예상 역기전력 전압이 더 큰 경우, 상단 변속을 수행하는 단계; 및상기 상단 변속이 개시된 후 릴레이 오프를 통해 상기 접속을 차단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하이브리드 자동차의 제어 방법.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