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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국가/구분 | 한국(KR)/등록특허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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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특허분류(IPC8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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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원번호 | 10-2017-0183531 (2017-12-29) | |
공개번호 | 10-2019-0081176 (2019-07-09) | |
등록번호 | 10-2452700-0000 (2022-10-04) | |
DOI | http://doi.org/10.8080/1020170183531 | |
발명자 / 주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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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사청구여부 | 있음 (2020-10-21) | |
심사진행상태 | 등록결정(일반) | |
법적상태 | 등록 |
본 발명은 하이브리드 차량의 주행패턴을 구분하여 연비를 최적화하기 위한 하이브리드 차량의 주행패턴 판별 방법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에 따른 하이브리드 차량의 주행패턴 판별 방법은 하이브리드 차량의 연비개선을 위한 주행패턴 판별 방법에 있어서, 난방부하와 전장부하를 기준으로 연비에 미치는 영향도에 따라 우선순위를 두어, HCU에서 고난방부하 주행패턴, 고전장부하 주행패턴, 어그레시브 주행패턴, 고속 주행패턴 및 도심 주행패턴 순으로 현재 주행패턴을 선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하이브리드 차량의 연비개선을 위한 주행패턴 판별 방법에 있어서,난방부하와 전장부하를 기준으로 연비에 미치는 영향도에 따라 우선순위를 두어, HCU에서 고난방부하 주행패턴, 고전장부하 주행패턴, 어그레시브 주행패턴, 고속 주행패턴 및 도심 주행패턴 순으로 현재 주행패턴을 순차적으로 판별하여 선정하되,상기 우선순위 1순위로 난방부하가 고난방부하 상태인지를 판별하여, 고난방부하 상태이면 상기 고난방부하 주행패턴으로 현재 주행패턴을 선정하고,상기 고난방부하 주행패턴의 판별은 운전자의 난방의지 판단을 제일 먼저 수행한 다음 난방수준를 순차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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