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소비자 선호도 조사 및 통계 시스템 원문보기

IPC분류정보
국가/구분 한국(KR)/등록특허
국제특허분류(IPC8판)
  • G06Q-030/02
출원번호 10-2018-0104551 (2018-09-03)
공개번호 10-2020-0026518 (2020-03-11)
등록번호 10-2139688-0000 (2020-07-24)
DOI http://doi.org/10.8080/1020180104551
발명자 / 주소
  • 강일모 / 경상북도 구미시 인동**길 **-**, *층 (신동)
출원인 / 주소
  • 강일모 / 경상북도 구미시 인동**길 **-**, *층 (신동)
대리인 / 주소
  • 박명흠
심사청구여부 있음 (2018-09-03)
심사진행상태 등록결정(일반)
법적상태 소멸

초록

본 발명은 소비자 선호도 조사 및 통계 시스템에 관한 것이다. 보다 상세하게는 특정 설문주제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응답자의 설문결과를 취합하고 각 설문문항에 대한 응답현황 및 통계처리가 자동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여 소비자의 응답 성향을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하는 소비자 선호도 조사 및 통계 시스템에 관한 것이다. 이를 위해, 본 발명은 조사자 이름, 나이, 성별, 직업을 포함하는 응답자 정보를 입력할 수 있는 입력창이 생성되고, 각 문항은 특정 상품 또는 브랜드에 대해 불특정 다수가 각기 가질 수 있는 이

대표청구항

조사자 이름, 나이, 성별, 직업 중 적어도 하나 이상을 포함하는 응답자 정보를 입력할 수 있는 입력창과, 각 문항이 특정 상품 또는 브랜드에 대해 불특정 다수가 각기 가질 수 있는 이미지에 대한 생각을 확인할 수 있는 질의내용으로 구성되는 설문문항을 구비하는 설문리스트 설정모듈;특정 문항에 대하여 응답자가 생각하는 이미지와 일치하는 의견에 대해 답변을 선택하는 응답선택모듈;응답선택모듈에 의해 전 문항에 관한 답변이 완료되면, 동일한 응답의 성향에 따라 문항번호를 분류하여 분류된 문항번호를 기 지정된 표의 빈칸에 자동으로 채우되,

이 특허에 인용된 특허 (2)

  1. [한국] 복수 점포 관리용 고객 충성도 점수 제공 시스템 | 이상엽
  2. [일본] QUESTIONNAIRE SURVEY METHOD | CHIBA YOSHIYUKI, YAMAMOTO KAZUHISA, HAYASHI KAZUYOSHI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