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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국가/구분 | 한국(KR)/등록특허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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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특허분류(IPC8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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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원번호 | 10-2020-0022686 (2020-02-25) | |
등록번호 | 10-2133860-0000 (2020-07-08) | |
DOI | http://doi.org/10.8080/1020200022686 | |
발명자 / 주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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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원인 / 주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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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리인 / 주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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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사청구여부 | 있음 (2020-02-25) | |
심사진행상태 | 등록결정(일반) | |
법적상태 | 등록 |
본 발명은 철도 레일 냉각장치에 관한 것으로, 특히 과열된 철도 레일을 냉각하여 철도 레일의 휨 발생으로 인한 기차의 탈선 사고를 예방하는 신개념의 기술에 관한 것이다.종래에 개시된 철도 레일 냉각장치는 철도 레일에 관통로를 형성하는 자체만으로 안전상의 심각한 문제를 초래하고, 철도 레일의 강도와 수명이 저하됨은 물론 파이프에 의한 간접 냉각방식으로 냉각성능이 낮은 문제점이 야기된다.본 발명은 이러한 문제점을 일소하기 위한 방안으로 철도 레일의 길이방향을 따라 간격을 두고 다수의 호스 고정구를 철도 레일의 하부를 감싸게 결합하고,
중앙의 복부(11) 상하에 각각 두부(12) 및 저부(13)가 형성된 철도 레일(10)과;상기 철도 레일(10)의 길이방향을 따라 간격을 두고 설치되되, 철도 레일(10)의 저부(13)를 감싸게 결합되고, 상부에 상향으로 절곡 형성된 홀더부(26)에 냉각호스(30)가 삽입되는 고정홈(26a)이 형성된 호스 고정구(20)와;상기 홀더부(26)에 삽입 고정된 냉각호스(30)로 이루어지는 한편;상기 냉각호스(30)는 복부(11)를 향하도록 길이방향을 따라 간격들 두고 다수의 분사홀(31)이 형성되고, 상기 분사홀(31)을 통해 냉각수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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