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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합인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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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특허] 고전압 정션 박스 및 이를 포함한 연료전지 차량
High voltage junction box and fuel cell vehicle using the sam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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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C분류정보
국가/구분 한국(KR)/공개특허
국제특허분류(IPC8판)
  • B60R-016/023
  • B60L-050/71
  • B60L-053/20
출원번호 10-2021-0102495 (2021-08-04)
공개번호 10-2023-0020742 (2023-02-13)
DOI http://doi.org/10.8080/1020210102495
발명자 / 주소
  • 이주협 /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동백죽전대로***번길 **-**, **-**동 ***호(중동)
  • 이우영 /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문인로 **, ***동 ****호(풍덕천동, 동아.삼익.풍림아파트)
  • 연승준 /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흥덕*로***번길 **, ***동 ***호(영덕동, 흥덕마을*단지 한국 아델리움)
출원인 / 주소
  • 현대자동차주식회사 / 서울특별시 서초구 헌릉로 ** (양재동)
  • 기아 주식회사 / 서울특별시 서초구 헌릉로 ** (양재동)
대리인 / 주소
  • 박병석
법적상태 공개

초록

본 발명은 2단으로 구성하여 공간 활용도를 향상시킬 수 있는 고전압 정션 박스 및 이를 포함한 연료전지 차량에 관한 것으로서, 하부 몸체와 상부 몸체를 연결하는 힌지를 이용하여 상부 몸체를 개폐할 수 있으므로 하부 몸체 및 상부 몸체에 배치된 전기 부품을 용이하게 정비할 수 있다.기존 1단으로 구성된 고전압 정션 박스에 비하여 2단으로 구성하여 높이 방향을 증대시키는 대신 폭을 축소시키는 구조를 가지므로 공간의 활용도를 높일 수 있다.

대표청구항

힌지 플레이트에 의해 분리되는 상부 몸체와 하부 몸체에 릴레이 및 퓨즈를 수용하는 케이스; 및상기 케이스의 상부 개방면에 탈착 가능하게 결합되며, 차량의 후드로부터 이격된 커버를 포함하고,상기 힌지 플레이트는 상기 케이스의 내부 일측에 형성된 힌지에 결합되어 회동 가능한 고전압 정션 박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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