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회사 에스에이엠지엔터테인먼트 /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 *층 (역삼동,어반벤치빌딩)
대리인 / 주소
카이특허법인
심사청구여부
있음 (2021-08-31)
심사진행상태
등록결정(일반)
법적상태
등록
초록▼
본 발명의 인공지능 기반 메타버스 컨텐츠 제작 시스템은, 제작자로부터 작업 지시를 수신하고, 상기 작업 지시에 따라 프리 카메라 워크 정보를 생성하고, 상기 프리 카메라 워크 정보에 관련된 최적 라이브러리 데이터를 수신하고, 상기 최적 라이브러리 데이터를 적용하여 렌더링 작업을 수행하는 메타버스 컨텐츠 제작 장치 및 상기 메타버스 컨텐츠 제작 장치에서 생성된 상기 프리 카메라 워크 정보를 제공받고, 상기 프리 카메라 워크 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최적 라이브러리 데이터를 선정하고, 상기 선정된 최적 라이브러리 데이터를 상기 메타버스 컨
본 발명의 인공지능 기반 메타버스 컨텐츠 제작 시스템은, 제작자로부터 작업 지시를 수신하고, 상기 작업 지시에 따라 프리 카메라 워크 정보를 생성하고, 상기 프리 카메라 워크 정보에 관련된 최적 라이브러리 데이터를 수신하고, 상기 최적 라이브러리 데이터를 적용하여 렌더링 작업을 수행하는 메타버스 컨텐츠 제작 장치 및 상기 메타버스 컨텐츠 제작 장치에서 생성된 상기 프리 카메라 워크 정보를 제공받고, 상기 프리 카메라 워크 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최적 라이브러리 데이터를 선정하고, 상기 선정된 최적 라이브러리 데이터를 상기 메타버스 컨텐츠 제작 장치로 전송하는 빅데이터 라이브러리를 포함하되, 상기 프리 카메라 워크 정보는, 특정 캐릭터의 심박수를 포함하는 캐릭터 모션 정보를 포함하고, 상기 메타버스 컨텐츠 제작 장치는, 상기 심박수를 기초로 상기 캐릭터의 혈류량을 산출하고, 상기 혈류량을 이용하여 도출된 셰이딩 데이터를 이용하여 상기 캐릭터의 렌더링을 수행하는 것을 포함한다.
대표청구항▼
제작자로부터 작업 지시를 수신하고, 상기 작업 지시에 따라 프리 카메라 워크 정보를 생성하고, 상기 프리 카메라 워크 정보에 관련된 최적 라이브러리 데이터를 수신하고, 상기 최적 라이브러리 데이터를 적용하여 렌더링 작업을 수행하고, 애니메이션 이미지를 생성하는 메타버스 컨텐츠 제작 장치; 및상기 메타버스 컨텐츠 제작 장치에서 생성된 상기 프리 카메라 워크 정보를 제공받고, 상기 프리 카메라 워크 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최적 라이브러리 데이터를 선정하고, 상기 선정된 최적 라이브러리 데이터를 상기 메타버스 컨텐츠 제작 장치로 전송하는
제작자로부터 작업 지시를 수신하고, 상기 작업 지시에 따라 프리 카메라 워크 정보를 생성하고, 상기 프리 카메라 워크 정보에 관련된 최적 라이브러리 데이터를 수신하고, 상기 최적 라이브러리 데이터를 적용하여 렌더링 작업을 수행하고, 애니메이션 이미지를 생성하는 메타버스 컨텐츠 제작 장치; 및상기 메타버스 컨텐츠 제작 장치에서 생성된 상기 프리 카메라 워크 정보를 제공받고, 상기 프리 카메라 워크 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최적 라이브러리 데이터를 선정하고, 상기 선정된 최적 라이브러리 데이터를 상기 메타버스 컨텐츠 제작 장치로 전송하는 빅데이터 라이브러리를 포함하되,상기 프리 카메라 워크 정보는, 캐릭터의 심박수를 포함하는 캐릭터 모션 정보를 포함하고,상기 메타버스 컨텐츠 제작 장치는, 상기 작업 지시를 기초로 상기 캐릭터와 상기 캐릭터가 착용한 클로딩을 모델링하는 모델링 모듈; 및모델링된 상기 캐릭터 및 상기 클로딩의 움직임을 생성하는 애니메이션 모듈을 포함하고,상기 애니메이션 모듈은, 상기 캐릭터의 심박수를 추출하고, 상기 심박수를 기초로 상기 캐릭터의 폐용적 변화량, 자세 변화량, 모양 변화량 및 상기 캐릭터의 신체 부위별 땀 배출량을 포함하는 제1 데이터를 도출하되, 상기 폐용적 변화량은 상기 캐릭터의 폐의 크기에 대한 시계열적인 변화량을 의미하고, 상기 자세 변화량은 상기 캐릭터의 움직임을 표현하는 복수의 포인트들의 시계열적인 변화량을 의미하고, 상기 모양 변화량은 상기 캐릭터의 가슴 모양 변화량 및 복부 모양 변화량을 포함하는 상기 캐릭터의 신체 부위의 모양 변화량을 의미하고,상기 심박수가 미리 정해진 기준치 보다 높은 경우, 상기 가슴 모양 변화량은 상기 복부 모양 변화량보다 크게 설정되고, 상기 심박수가 미리 정해진 기준치 보다 낮은 경우, 상기 가슴 모양 변화량은 상기 복부 모양 변화량보다 작게 설정되며,상기 제1 데이터를, 상기 캐릭터 모션 정보, 배경 정보 및 캐릭터 설정 정보를 포함하는 상기 최적 라이브러리 데이터를 기초로 보정한 제2 데이터를 도출하고, 상기 제2 데이터를 기초로, 상기 캐릭터가 착용하고 있는 클로딩의 시계열적인 움직임을 나타내는 프리 클로딩 모션 시퀀스를 생성하고, 상기 프리 클로딩 모션 시퀀스를, 상기 땀 배출량을 기초로 산출된 상기 캐릭터의 바디와 상기 클로딩 사이의 마찰력을 기초로 보정하여 클로딩 모션 시퀀스를 생성하되, 상기 클로딩 모션 시퀀스는 상기 캐릭터에 대한 클로딩 모션 변화량을 포함하고,상기 클로딩 모션 시퀀스를 기초로 상기 클로딩의 모션 변화를 표현하고,상기 심박수를 기초로 상기 캐릭터의 혈류량을 더 도출하고, 상기 캐릭터의 땀 배출량 및 상기 캐릭터의 혈류량을 기초로 캐릭터 셰이딩 데이터를 생성하고, 상기 캐릭터 셰이딩 데이터를 이용하여, 상기 캐릭터의 피부색 변화량을 표현하는 것을 포함하는인공지능 기반 메타버스 컨텐츠 제작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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