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발명은 하나 이상의 프로세서 및 상기 프로세서에서 수행 가능한 명령들을 저장하는 하나 이상의 메모리를 포함하는 컴퓨팅 장치에서 구현되는 메타버스를 활용한 캐릭터 기반의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는 방법에 있어서, 핀 테크 플랫폼의 사용자로 등록된 유저 계정으로부터 커스터마이징 정보를 수신하는 경우, 상기 수신된 커스터마이징 정보를 통해 상기 핀 테크 플랫폼과 연동된 3차원 가상 공간인 메타버스 월드 상에 구현되는 상기 유저 계정의 캐릭터를 생성하는 캐릭터 생성 단계; 상기 캐릭터 생성 단계가 수행되는 동안, 상기 핀 테크 플랫폼과 연
본 발명은 하나 이상의 프로세서 및 상기 프로세서에서 수행 가능한 명령들을 저장하는 하나 이상의 메모리를 포함하는 컴퓨팅 장치에서 구현되는 메타버스를 활용한 캐릭터 기반의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는 방법에 있어서, 핀 테크 플랫폼의 사용자로 등록된 유저 계정으로부터 커스터마이징 정보를 수신하는 경우, 상기 수신된 커스터마이징 정보를 통해 상기 핀 테크 플랫폼과 연동된 3차원 가상 공간인 메타버스 월드 상에 구현되는 상기 유저 계정의 캐릭터를 생성하는 캐릭터 생성 단계; 상기 캐릭터 생성 단계가 수행되는 동안, 상기 핀 테크 플랫폼과 연동된 제1 복수 개의 쇼핑몰 플랫폼 중 상기 유저 계정에 등록된 결제 수단 정보에 기반한 혜택을 사용 가능한 제2 복수 개의 쇼핑몰 플랫폼을 식별하여, 상기 식별된 제2 복수 개의 쇼핑몰 플랫폼에 대응되는 복수 개의 가상 스토어를 생성해 상기 메타버스 월드 상에 배치하는 가상 스토어 생성 단계; 상기 가상 스토어 생성 단계가 완료되면, 상기 생성된 복수 개의 가상 스토어에서 사용 가능한 결제 수단 정보를 식별하여, 상기 식별된 결제 수단 정보를 통해 상기 복수 개의 가상 스토어 각각에서 제공 가능한 혜택에 대응되는 혜택 객체를 생성해 상기 복수 개의 가상 스토어 각각에 배열하는 혜택 객체 배열 단계; 및 상기 캐릭터의 생성이 완료됨에 따라, 상기 유저 계정이 상기 캐릭터를 조작해 상기 복수 개의 가상 스토어 중 제1 가상 스토어에 방문 시, 상기 제1 가상 스토어에 대응되는 제1 쇼핑몰 플랫폼에서 판매 중인 상품을 구매 가능한 쇼핑 인터페이스를 상기 유저 계정에게 제공하여, 상기 유저 계정으로 하여금 상기 쇼핑 인터페이스를 통해 상기 상품을 구매하도록 하는 쇼핑 인터페이스 제공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이 외에도 본 문서를 통해 파악되는 다양한 실시예들이 가능하다.
대표청구항▼
하나 이상의 프로세서 및 상기 프로세서에서 수행 가능한 명령들을 저장하는 하나 이상의 메모리를 포함하는 컴퓨팅 장치에서 구현되는 메타버스를 활용한 캐릭터 기반의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는 방법에 있어서,핀 테크 플랫폼의 사용자로 등록된 유저 계정으로부터 커스터마이징 정보를 수신하는 경우, 상기 수신된 커스터마이징 정보를 통해 상기 핀 테크 플랫폼과 연동된 3차원 가상 공간인 메타버스 월드 상에 구현되는 상기 유저 계정의 캐릭터를 생성하는 캐릭터 생성 단계;상기 캐릭터 생성 단계가 수행되는 동안, 상기 핀 테크 플랫폼과 연동된 제1 복수
하나 이상의 프로세서 및 상기 프로세서에서 수행 가능한 명령들을 저장하는 하나 이상의 메모리를 포함하는 컴퓨팅 장치에서 구현되는 메타버스를 활용한 캐릭터 기반의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는 방법에 있어서,핀 테크 플랫폼의 사용자로 등록된 유저 계정으로부터 커스터마이징 정보를 수신하는 경우, 상기 수신된 커스터마이징 정보를 통해 상기 핀 테크 플랫폼과 연동된 3차원 가상 공간인 메타버스 월드 상에 구현되는 상기 유저 계정의 캐릭터를 생성하는 캐릭터 생성 단계;상기 캐릭터 생성 단계가 수행되는 동안, 상기 핀 테크 플랫폼과 연동된 제1 복수 개의 쇼핑몰 플랫폼 중 상기 유저 계정에 등록된 결제 수단 정보에 기반한 혜택을 사용 가능한 제2 복수 개의 쇼핑몰 플랫폼을 식별하여, 상기 식별된 제2 복수 개의 쇼핑몰 플랫폼에 대응되는 복수 개의 가상 스토어를 생성해 상기 메타버스 월드 상에 배치하는 가상 스토어 생성 단계;상기 가상 스토어 생성 단계가 완료되면, 상기 생성된 복수 개의 가상 스토어에서 사용 가능한 결제 수단 정보를 식별하여, 상기 식별된 결제 수단 정보를 통해 상기 복수 개의 가상 스토어 각각에서 제공 가능한 혜택에 대응되는 혜택 객체를 생성해 상기 복수 개의 가상 스토어 각각에 배열하는 혜택 객체 배열 단계; 및상기 캐릭터의 생성이 완료됨에 따라, 상기 유저 계정이 상기 캐릭터를 조작해 상기 복수 개의 가상 스토어 중 제1 가상 스토어에 방문 시, 상기 제1 가상 스토어에 대응되는 제1 쇼핑몰 플랫폼에서 판매 중인 상품을 구매 가능한 쇼핑 인터페이스를 상기 유저 계정에게 제공하여, 상기 유저 계정으로 하여금 상기 쇼핑 인터페이스를 통해 상기 상품을 구매하도록 하는 쇼핑 인터페이스 제공 단계;를 포함하되,상기 가상 스토어 생성 단계는,상기 캐릭터 생성 단계가 수행되는 동안, 상기 유저 계정에 등록된 결제 수단 정보를 통해 혜택 정보를 식별하는 혜택 정보 식별 단계;상기 혜택 정보의 식별이 완료되면, 상기 핀 테크 플랫폼과 연동된 제1 복수 개의 쇼핑몰 플랫폼 중 상기 식별된 혜택 정보에 기반한 혜택을 사용 가능하도록 허용된 상기 제2 복수 개의 쇼핑몰 플랫폼을 식별하는 허용 쇼핑몰 식별 단계; 및상기 허용 쇼핑몰 식별 단계의 기능 수행이 완료되면, 기 저장된 모델링 데이터베이스에서 상기 제2 복수 개의 쇼핑몰 플랫폼 각각에 대응되는 모델링 데이터를 추출하여, 상기 제2 복수 개의 쇼핑몰 플랫폼 각각에 대응되는 복수 개의 가상 스토어를 생성해 상기 메타버스 월드 상에 배치하는 스토어 생성 배치 단계;를 포함하되,상기 스토어 생성 배치 단계는,상기 허용 쇼핑몰 식별 단계의 기능 수행이 완료되면, 상기 혜택 정보를 통해 상기 혜택이 사용 가능하도록 허용된 제2 복수 개의 쇼핑몰 플랫폼 각각의 허용 가능 혜택 수치를 확인하는 혜택 수치 확인 단계;상기 혜택 수치 확인 단계의 기능 수행이 완료되면, 기 저장된 스토어 등급 테이블을 통해 상기 확인된 허용 가능 혜택 수치에 대응되는 스토어 등급을 확인하여, 상기 제2 복수 개의 쇼핑몰 플랫폼 각각에 대한 스토어 등급을 확인하는 등급 확인 단계; 및상기 등급 확인 단계가 완료되면, 상기 기 저장된 모델링 데이터베이스에서 상기 확인된 제2 복수 개의 쇼핑몰 플랫폼 각각에 대한 스토어 등급에 대응되는 모델링 데이터를 추출하여, 상기 추출된 모델링 데이터를 통해 상기 제2 복수 개의 쇼핑몰 플랫폼의 스토어 등급에 기반한 규모로 복수 개의 가상 스토어를 생성해 상기 메타버스 월드 상에 배치하는 가상 스토어 배치 단계;를 포함하되,상기 혜택 객체 배열 단계는,상기 가상 스토어 생성 단계가 완료되면, 상기 생성된 복수 개의 가상 스토어에 대응되는 결제 수단 정보에 포함된 혜택 정보를 기반으로, 상기 복수 개의 가상 스토어 각각에서 제공 가능한 혜택에 대응되는 혜택 객체를 생성해 상기 복수 개의 가상 스토어 각각에 배열하는 객체 생성 배열 단계; 및상기 객체 생성 배열 단계가 완료된 상태에서, 상기 유저 계정이 상기 메타버스 월드에 접속하는 것을 감지하는 경우, 상기 복수 개의 가상 스토어 각각에 배열된 혜택 객체에 대응되는 혜택 정보를 확인해 상기 혜택의 잔여 유효 기간이 지정된 기간 이하로 확인된 적어도 하나의 가상 스토어가 검출되면, 상기 적어도 하나의 가상 스토어에 배열된 혜택 객체에 그래픽 효과를 적용하거나 상기 캐릭터가 로그인 되는 장소 인근에 상기 적어도 하나의 가상 스토어를 우선적으로 재배치해 잔여 유효 기간이 지정된 기간 이하로 확인된 적어도 하나의 가상 스토어에서 상기 혜택을 사용하도록 유도하는 잔여 혜택 유도 단계;를 포함하되,상기 객체 생성 배열 단계는,상기 복수 개의 가상 스토어 각각에서 제공 가능한 혜택에 대응되는 혜택 객체를 생성 시, 상기 혜택 정보를 통해 상기 복수 개의 가상 스토어 각각에서 제공하는 혜택의 유형을 확인하는 유형 정보 확인 단계;상기 유형 정보 확인 단계가 완료되면, 기 저장된 객체 데이터베이스에서 상기 확인된 혜택의 유형에 대응되는 객체 모델링 데이터를 추출하여, 추출된 객체 모델링 데이터를 기반으로 상기 혜택 객체를 생성하는 객체 생성 단계; 및상기 혜택 객체의 생성이 완료되면, 상기 복수 개의 가상 스토어 각각에 상기 혜택 객체를 지정된 위치에 배열해 상기 복수 개의 가상 스토어 각각에서 제공하는 혜택의 연동을 완료하는 객체 배열 단계;를 포함하되,상기 쇼핑 인터페이스 제공 단계는,상기 유저 계정이 상기 메타버스 월드에 접속하여, 상기 캐릭터를 조작해 상기 메타버스 월드 상의 복수 개의 가상 스토어 중 제1 가상 스토어에 방문하는 경우, 상기 쇼핑 인터페이스를 상기 유저 계정에게 제공하는 인터페이스 제공 단계;상기 쇼핑 인터페이스가 상기 유저 계정에게 제공되면, 상기 유저 계정의 사용자가 보유한 결제 수단에 기반한 결제 수단 정보를 상기 쇼핑 인터페이스의 일 영역을 통해 출력하되, 상기 출력 중인 결제 수단 정보에 대응되는 복수 개의 혜택 정보 각각을 기반으로, 상기 유저 계정에게 세부 혜택을 가이드 하는 세부 혜택 안내 단계; 및상기 유저 계정에 의해 상기 쇼핑 인터페이스 상에 출력 중인 상품이 선택되는 경우, 상기 선택된 상품에 대한 결제 프로세스를 시작한 상태에서, 상기 유저 계정으로부터 상기 복수 개의 혜택 정보 중 하나를 선택하는 입력을 수신하면 상기 선택된 혜택 정보에 대응되는 혜택을 상기 결제 프로세스에 반영하여 상기 선택된 상품에 대한 결제를 완료하는 결제 프로세스 완료 단계;를 포함하되,상기 캐릭터 생성 단계는,상기 쇼핑 인터페이스 제공 단계가 완료됨에 따라 결제 이력 정보가 생성되는 경우, 상기 생성된 결제 이력 정보를 통해 상기 유저 계정이 1순위로 사용하는 결제 수단을 식별하여, 기 저장된 로고 데이터베이스에서 상기 식별된 결제 수단을 발행한 발행 기관의 로고를 선택하는 로고 선택 단계; 및상기 로고 선택 단계가 완료된 상태에서, 상기 메타버스 월드에 상기 유저 계정이 접속 시, 상기 캐릭터가 착용한 의류 아이템에 상기 선택된 로고를 반영하는 로고 반영 단계;를 포함하되,상기 캐릭터가 상기 선택된 로고가 반영된 의류 아이템을 착용한 상태에서 메타버스 월드 상에 접속한 시간이 상기 발행 기관에서 설정한 기 설정된 홍보 기간을 만족하는 경우, 상기 유저 계정에게 커스터마이징 캐시를 지급해 상기 유저 계정으로 하여금 상기 커스터마이징 캐시를 통해 상기 메타버스 월드 상에 배치된 의류 상점에서 의류 아이템을 구매하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메타버스를 활용한 캐릭터 기반의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는 방법.
연구과제 타임라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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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특허를 인용한 특허 (1)
[한국]
가상 공간과 실제 아이템을 판매하는 플랫폼을 연계하는 방법 및 이를 위한 장치 |
곽태영,
정혜원,
박현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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