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국가/구분 | 한국(KR)/등록실용신안 |
---|---|
국제특허분류(IPC8판) |
|
출원번호 | 20-1998-0014748 (1998-08-05) |
공개번호 | 20-2000-0004344 (2000-03-06) |
등록번호 | 20-0249757-0000 (2001-09-27) |
DOI | http://doi.org/10.8080/2019980014748 |
발명자 / 주소 |
|
출원인 / 주소 |
|
대리인 / 주소 |
|
심사청구여부 | 있음 (1998-08-05) |
심사진행상태 | 등록결정(일반) |
법적상태 | 소멸 |
본 고안은 자동차 차체의 조립 구조에 관한 것으로서, 특히 일정 간격 떨어져 있는 차체와 차체 사이에 또 다른 차체를 조립하고자 할 때 스프링 와셔를 이용하여 차체와 차체 사이의 틈새를 용이하게 조정할 수 있도록 한 자동차 차체의 조립 단차 저감 구조에 관한 것이다.상기 본 고안은, 일정 간격 이격된 차체(A)와 차체(C) 사이에 차체(B)가 조립되되, 상기 차체(B)는 상기 차체(A)에 맞대어져 볼트 및 너트의 체결력으로 조립되는 자동차 차체의 조립 구조에 있어서, 상기 차체(B)와 차체(C) 사이의 조립 단차가 용이하게 조정될
일정 간격 이격된 차체(A)와 차체(C) 사이에 차체(B)가 조립되되, 상기 차체(B)는 상기 차체(A)에 맞대어져 볼트 및 너트의 체결력으로 조립되는 자동차 차체의 조립 구조에 있어서,상기 차체(B)와 차체(C) 사이의 조립 단차가 용이하게 조정될 수 있도록 차체(A)와 차체(B) 사이에 상기 볼트에 끼워지는 스프링 와셔가 삽입되고;상기 스프링 와셔는 가운데 부분에 볼트가 삽입되도록 고리형으로 형성된 와셔부와, 상기 와셔부의 외주면에서 다수 돌출되어 탄성력을 갖도록 절곡된 탄성부로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 차체의 조립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