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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등록일자 | 2005-03-0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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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RESEAT |
URL | https://www.reseat.or.kr/portal/cmmn/file/fileDown.do?menuNo=200019&atchFileId=7657fede265242af8034db55fcde36b9&fileSn=1&bbsId= |
□ 점접촉, 선접촉의 윤활상태는 적은 접촉면적에 높은 압력이 발생하여 접촉면에 탄성변형이 생긴다. 이 접촉면에 탄성변형이 발생하는 윤활상태를 탄성유체윤활(Elasto hydrodynamic Lubrication)이라고 한다. 구름베어링에서 탄성유체 윤활상태가 주로 나타나며 축과 베어링사이에 롤러(roller), 볼(ball)이 점접촉 및 선 접촉을 하며 윤활작용을 하기 때문이다.
□ EHL해석에서 1916년 Martin해석을 시작으로 검토, Martin해석 이후 1949년에 Grubin은 선 접촉에서 접촉부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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