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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석/정책/시장보고서] 습식 클러치 마찰재의 열적 문제와 그 대책(Thermal Issues and Their Countermeasures on Wet Clutch Friction Materials) 원문보기

초록

□ 클러치의 접속이 완료하기까지의 발열량은 실질적으로는 대략 차량의 중량과 경사도에 비례하며, 변속기와 최종 구동기어와의 변속비의 2승에 역비례 한다. 마찰면적은 온도 상승을 제한하기 위해 단위 면적당 발열량의 값을 마찰재, 차량의 용도 등에 따라 허용치 이하로 유지하는 것이 보통이며, 통상 차량 중량당 마찰면적은 승용차에서 0.2~0.3cm2/kg, 상업용차에서 0.08~0.12cm2/kg 정도이다.

□ 클러치에 사용되는 마찰재료는 접속이 원활하고, 마찰계수가 높고, 마멸이 잘 안 되고, 중량당의 인장강도가 크

참고문헌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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