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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등록일자 | 2006-07-0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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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RESEAT |
URL | https://www.reseat.or.kr/portal/cmmn/file/fileDown.do?menuNo=200019&atchFileId=3752814e8abf404c9963ff84fb6de9dd&fileSn=1&bbsId= |
○ 본 연구는 에탄올 강화한 무연휘발유에 대해 대기 오염물질 배출, 지표면에 주는 영향, 온실가스 배출, 에너지 효과, 지속성에 관해 특히 주의를 기울여서 순수 무연 휘발유(E0)와 비교하며 점검해 보았다. 그 결과 E0에 보다 E10이 공해에 대해 이득이라는 주장은 과학논문에서는 근거가 없고, E10은 배기관 CO와 미립자 배출을 보다 낮추는 결과를 가져오나 더 높은 아세트알데히드, 에탄올, 그리고 NOx 배출을 가져온다는 결과를 얻었다. 그러나 모든 배출 이득은 생명주기 손실을 고려할 때 부정적임으로 이것도 반드시 좋다고는 말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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