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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등록일자 | 2007-10-1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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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RESEAT |
URL | https://www.reseat.or.kr/portal/cmmn/file/fileDown.do?menuNo=200019&atchFileId=64fce0623bf044e99f8fc9c01d8ab740&fileSn=1&bbsId= |
○ 왕복동식 피스톤 엔진에서는 속성상 불평형력(imbalance forces)이 발생하며 진동과 소음의 원인이 된다. 따라서 이를 최대한 줄여 정숙한 운전을 얻어야 하는데 이를 위하여 종종 밸런스 웨이트가 달린 밸런스 샤프트를 설치하며 구동은 크랭크샤프트로부터 체인이나 기어 등으로 동력을 전달받는다. 이 경우 밸런스 샤프트는 크랭크샤프트의 2배속 반대방향으로 회전시킨다.
○ 본 발명은 두 개의 밸런스 샤프트를 적용한 특정 경우로서 특별히 고안된 베어링 캡 어셈블리(bearing cap assembly)에 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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