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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등록일자 | 2008-05-0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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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RESEAT |
URL | https://www.reseat.or.kr/portal/cmmn/file/fileDown.do?menuNo=200019&atchFileId=8bb7dd9cac06444f8da9b1753d72b72a&fileSn=1&bbsId= |
○ 국내 청량음료산업에서 소비자들은 이전보다 훨씬 더 건강․편의․맛을 요구하고 있다. 국내의 무향료, 무보존제, 무칼로리를 기준으로 천연 소재, 저칼로리 제품과 기능성 제품, 그리고 차별화된 맛으로 개발하고 있다. 하지만 소비자들의 욕구가 다양화·다변화됨으로써 제품의 라이프사이클은 이전보다 더욱 단축될 것이 분명하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용기의 개선, 차별된 맛, 선택이 빠른 디자인 등 차별화된 신세대 음료를 개발할 필요성이 커지고 있다.
○ 지난 몇 년 사이 생수 시장은 급격히 커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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