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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등록일자 | 2011-06-2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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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RESEAT |
URL | https://www.reseat.or.kr/portal/cmmn/file/fileDown.do?menuNo=200019&atchFileId=aec22390a89342109fb2b811acba7eb8&fileSn=1&bbsId= |
○ 최근 건강지향에 관심이 높은 사람과 대사증후군에 관심 있는 사람, 섭취 칼로리는 억제하고 싶지만 맛있는 것을 먹고 싶은 많은 소비자의 요구를 시장에 반영한 무설탕·저칼로리제품 시장이 새로운 비약을 계속하고 있고 특히, 탄산음료나 커피 등 청량음료를 중심으로 다양한 식품에 칼로리 제로나 칼로리 오프, 당류 제로 등이 추구되고 있다.
○ 무설탕·저칼로리 식품에서의 설탕의 대체로는 고감미도 감미료와 함께 감미의 조정이나 보디감을 살리기 위하여 당알코올이나 식이섬유 등이 이용되는 것이 많다. 원래 인간은 감미에 대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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