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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등록일자 | 2012-06-2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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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RESEAT |
URL | https://www.reseat.or.kr/portal/cmmn/file/fileDown.do?menuNo=200019&atchFileId=30d0805574a941ba8d38b837c2e140d5&fileSn=1&bbsId= |
○ 가솔린엔진에서는 배출량 규제로 인하여 가솔린 승용차의 질소산화물은 선진국에서 급진적 배출저감이 이루어졌고, 디젤엔진에서도 배기흑연, 탄화수소, 질소산화물의 배출농도규제로 대형디젤 질소산화물은 디젤산화촉매(DOC), 디젤미립자필터(DPF), 선택환원촉매(SCR) 등의 촉매가 도입되고, 삼원촉매로 인하여 연소를 이론공연비 부근으로 조정하여 산소센서(oxygen sensor)와 전자식 연료분사로 엔진을 제어하는 연소 및 배기가스를 지원하는 후처리 기술에 관한 것이다.
○ 가솔린 자동차에서 주로 배출되는 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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