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등록일자 | 2013-02-20 |
---|---|
출처 | RESEAT |
URL | https://www.reseat.or.kr/portal/cmmn/file/fileDown.do?menuNo=200019&atchFileId=cef59869188b48c09a0448d95d8b98b3&fileSn=1&bbsId= |
○ 연료전지는 일차적으로 그 초기설치비가 저렴하고 소음이 발생하지 않는 장점이 있어 벽지 및 back-up 전력공급 시스템에 적합하며, 특히 compact한 구조로 만들 수 있는 고분자전해질 연료전지의 경우 휴대용 전자제품은 물론 하이브리드 전기자동차용으로 적용하기 위해 많은 연구들이 진행되고 있다.
○ 고분자전해질 연료전지의 본격적인 상용화를 위해서는 핵심구성요소인고분자전해질(PEM) 및 전극접합체(MEA)의 개선은 물론, 스택(stack) 무게의 대부분 및 가격의 30-40%를 차지하는 분리판(BPP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