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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등록일자 | 2013-05-2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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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RESEAT |
URL | https://www.reseat.or.kr/portal/cmmn/file/fileDown.do?menuNo=200019&atchFileId=824dfc9a081b457fab23fd19c2dd8400&fileSn=1&bbsId= |
연료전지는 화학에너지를 전기에너지로 변환하며 그 이론효율(η)은 엔탈피 변화량(ΔH)에 대한 깁스 자유에너지 변화량(ΔG)의 비율(η=ΔG/ΔH)로서 표시된다. 종래의 발전시스템처럼 카르노효율(η=1-TL/TT)에 의한 제약이 없으므로 원리적으로 고효율로서 발전할 수 있다. 예를 들면 수소를 연료로 한 경우의 이론효율은 800℃에서 약 76%(저위발열량 기준)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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