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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등록일자 | 2013-07-2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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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RESEAT |
URL | https://www.reseat.or.kr/portal/cmmn/file/fileDown.do?menuNo=200019&atchFileId=69124eef12854c6b9f558981b4b2d000&fileSn=1&bbsId= |
○ 연료전지는 전해질 및 전극의 종류에 따라 알칼리형, 인산형, 용융탄산염형, 고체전해질형 및 고체고분자형으로 분류된다. 이 중에서도 -40℃ ~ 120℃ 정도의 저온에서 작동 가능한 고체고분자형 연료전지가 주목을 받고, 최근 자동차용 저공해동력원으로서의 개발, 실용화가 추진되고 있다. 고체고분자형 연료전지의 용도로서는 차량용 구동원이나 정치형 전원이 검토되고 있으나 이들 용도에 적용되려면 장기간에 걸친 내구성이 요구된다.
○ 연료전지의 반응속도를 높이고, 연료전지의 에너지 변환효율을 높이기 위해 연료전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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