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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등록일자 | 2014-03-1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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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RESEAT |
URL | https://www.reseat.or.kr/portal/cmmn/file/fileDown.do?menuNo=200019&atchFileId=758e5110a1ab4e4389bb010460980b8e&fileSn=1&bbsId= |
○ 제트엔진 팬 블레이드는 비틀린 곡면으로 구성되어 있고 그 기하학적 형상, 구조 및 재료는 시간에 따라 바뀌고 있다. 블레이드 관련 해석과 제조 기술의 향상을 바탕으로 제트엔진의 연비, 소음 및 중량의 개선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본 논문은 제트엔진의 팬 블레이드에 요구되는 기능을 소개하고, 그 기능을 달성하기 위해 형상이 어떻게 변천해 왔는지 또 그것을 지지하는 기술에 대해 설명한다. ○ 터보제트에서는 엔진으로 유입되는 모든 공기가 압축기, 연소기, 터빈을 통하는 유로를 거쳐 노즐로 배출되는 반면, 터보팬에서는 압축기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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