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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등록일자 | 2020-02-2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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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KOSEN-코센리포트 |
DOI | https://doi.org/10.22800/kisti.kosenexpert.2020.348 |
1. 개요
스마트폰이 대중화되면서 애플리케이션(앱) 시장은 점차 포화 상태에 이르고 있다. 그리고 스마트폰 사용자들은 더 이상 새로운 앱을 내려받길 원하지 않는다. 이에 기업들은 모바일앱의 대안을 모색하며 챗봇(Chatbot)으로 발길을 돌리고 있다. 미국 시장조사기관인 가트너(Gartner)에 따르면, 오는 2022년에는 기업의 약 47%가 고객관리에 챗봇을 사용하고 40%가 사내 헬프데스크 챗봇을 업무에 배치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미 국내에서는 대기업을 시작으로 중소 기업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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