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등록일자 | 2021-12-13 |
---|---|
출처 | KOSEN-코센리포트 |
DOI | https://doi.org/10.22800/kisti.kosenexpert.2021.813 |
내년 소프트웨어(SW) 산업에서 메타버스와 인공지능(AI) 서비스 고도화 등의 이슈가 주목을 받을 것이라는 분석이 나왔다. 메타버스를 활용한 가상환경에서의 마케팅 모델이 각광받고 있고, MZ세대의 가상현실에 대한 기술 수용도가 높은 점을 고려했을 때 당분간 10대를 타깃으로 한 VR·AR(가상·증강 현실) 분야 사업 진출이 활발할 것으로 전망된다. 구찌, 나이키, JYP, LG전자, 디즈니 등 국내외 기업들이 이미 메타버스 마케팅에 나서고 있고, 이 같은 추세는 갈수록 강해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