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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등록일자 | 2003-03-2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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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KOSEN-코센리포트 |
URL | https://kosen.kr/info/kosen/116848 |
문서암호: www.kosen21.org
요 약 문
1980년대 이전까지만 하더라도 고객과 제조업체간의 관계는 제조업체가 표준화된 제품을 고전적인 생산방식에 의해 대량 생산하여 전통적인 마케팅 방법(품질, 가격정책 등)을 통해 고객에게 제시하고, 유통회사는 제조업체에서 생산된 제품을 자사 유통채널을 통해 값싸고 신속하게 고객에게 전달하는 것이 주된 업무였다. 즉, 제조업체에서 생산된 제품을 유통업체를 통해 각 판매점을 통해 고객에게 전달하는 Push System이었다. 하지만 1990년대 이후부터는 제조업체 및 유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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