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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기계연구원 Korea Institute of Machinery and Material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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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成洛元 |
참여연구자 | 鄭東守 , 李應錫 , 朴信鉉 , 申東英 , 김재만 , 申仁秀 , 盧泰旭 , 高孝男 , 조양수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1985-06 |
주관부처 | 과학기술부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기계연구원 Korea Institute of Machinery and Materials |
등록번호 | TRKO200200001069 |
DB 구축일자 | 2013-04-18 |
本 硏究事業은 起亞産業과 韓國機械硏究所의 共同事業으로서 技術硏究 用役을 맡아 修行하였던 英國의 Ricardo Consulting Engineers plc.의 設計자료에 의하면 起亞産業의 ZB디젤엔진에 turbocharger를 裝着하였을때 최대 出力을 115ps에서 145ps 로 增加시킬 수 있고 燃料消費를 2% 減少시킬 수 있으며 smoke는 Bosch Smoke Unit로 최대 3未滿을 유지할 수 있는것으로 豫測하였다. 이 豫測을 根據로 각 變更 部品 및 構造의 設計를 修行하였고 設計에 의한 試製品을 製作하여 目標로하는 性能의 엔
According to the design done by Ricardo Consulting Engineers plc., the KIA ZB turbocharged diesel engine can output 145 ps with 2% improvement in fuel consumption while keeping smoke level below 3 in Bosch Smoke Unit.
In this study, Ricardo and KIA engineers made engine parts and assembled a pr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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