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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과학기술원 Korea Advanced Institute of Science and Technolog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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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김영길 |
참여연구자 | 박중근 , 박이주 , 이병찬 , 정경현 , 공병욱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1993-06 |
주관부처 | 과학기술부 |
과제관리전문기관 | 한국과학기술원 Korea Advanced Institute of Science and Technology |
등록번호 | TRKO200200008272 |
DB 구축일자 | 2013-04-18 |
키워드 | 2차재결정.결정립계 형상비(GAR).분산강화.기계적합금.석출강화.미량원소효과.Secondary Recrystallization.Grain Aspect Ratio.Dispersion Strengthering.Mechanically Alloying.Precipitation Hardening.Trace Element Effects. |
본 연구는 현재 사용되고 있는 군용 및 민항 항공기보다 출력과 효율을 높이면서 연료 소모를 감소시킬 수 있는 새로운 항공기 신소재 개발을 목표로 하였다. 항공기 구조 재료는 크게 엔진부분과 기체부분으로 나뉘게 되며 출력을 높이고 연료소모를 감소시키기 위해서, 먼저 고강도 소재를 사용해야 한다. 주어진 재료에서 출력과 효율을 증가시키기 위해서는 젯트 엔진 가스터빈의 작동온도가 높아져야 한다. TASK 1에서는 기존의 최강인 ODS 합금인 MA6000보다 고온 강도가 향상된 새로운 합금인 ALLOY 92가 개발되어 항공기 젯트엔지 및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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