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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항공대학교 Hankuk Aviation Universi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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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전창수 |
참여연구자 | 최원익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1993-03 |
주관부처 | 과학기술부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항공대학교 Hankuk Aviation University |
등록번호 | TRKO200200016612 |
DB 구축일자 | 2013-04-18 |
키워드 | 순환제어 에어포일.제트 블로우잉.경계층 제어.이차원 풍동실험.동력식 고양력 장치.양력 증가.취출.단거리 이착륙기.Circulation Control airfoil.Jet blowing.Boundary layer contor.Two-dimensional wind tunnel test.Powered High-lift devices.Tangential blowing.Short take-off and landing aircraft. |
좁은 국토와 평지보다 산악 지대가 월등히 많은 지역에서는 고양력 장치를 이용한 단거리 이착륙기의 개발이 시급한 과제이며, 항속거리 상으로는 대형 항공기보다 우리나라의 지리적 여건에 알맞는 중형 항공기의 개발이 절실히 요구되고 있는 실정이다. 고양력 장치 중 기계식 고양력 장치는 날개의 앞전과 뒷전 부분에 플랩 및 슬롯이나 슬랫 등의 다양한 고양력 장치가 사용되고 있으며, 항공역학적인 특성을 이용하여 여러 종류의 고양력 장치가 이용되고 있다. 과거의 수직/단거리 이착륙기에 응용되었던 고양력 개념의 연구에 대한 조사·분석 후 현재까
In order to reduce the heavy air traffic loads in metroplex areas, which are continuously increasing, and increase the mobility of air travel in small countries such as Korea, the effort to build subsonic trasport which cna take off and land within shorter field length has been strongly desired by 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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