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항공대학교 Hankuk Aviation University |
---|---|
연구책임자 | 이봉준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1989-02 |
주관부처 | 과학기술부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항공대학교 Hankuk Aviation University |
등록번호 | TRKO200200015587 |
DB 구축일자 | 2013-04-18 |
키워드 | 항공역학.삼각날개.뒤젖힘날개.삼각앞전플랩.볼텍스플랩.Aerodynamics.delta wing.swept wing.delta leading edge flap.vortex flap. |
삼각날개나 뒤젖힘각이 큰 고속형 날개는 저속비행시에는 공력특성이 저하된다. 본 연구에서는 고속형날개의 저속공력특성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여러가지 앞전 플랩 장치들을 설계하였고 이를 고속날개의 앞전에 장착하여 이들 장치가 날개의 공력특성에 미치는 영향을 풍동실험을 통하여 연구하였다. 연구결과 고속날개에 삼각 앞전 플랩을 장착할 경우 저속, 높은 받음각 상태에서 기본날개보다 양향비가 증가하고 항력이 감소하는 경향을 보았다. 60°삼각날개에 장착하는 앞전 장치중에서 이중 뒤젖힘각을 준 삼각 앞전 플랩이 다른 장치보다 공력특성이 향상되는 효
High speed wing, such as delta wing or highly swept wing has a poor aerodynamic characteristics in low speed flight condition. Various leading edge flaps were designed and a wind tunnel investigation has been conducted to determine the effects of leading edge flap on the aerodynamic characteristics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