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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각앞전플랩이 있는 고속날개의 저속공력 특성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low speed aerodynamic characteristics of a high speed wing with delta leading edge flap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한국항공대학교
Hankuk Aviation University
연구책임자 이봉준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1989-02
주관부처 과학기술부
사업 관리 기관 한국항공대학교
Hankuk Aviation University
등록번호 TRKO200200015587
DB 구축일자 2013-04-18
키워드 항공역학.삼각날개.뒤젖힘날개.삼각앞전플랩.볼텍스플랩.Aerodynamics.delta wing.swept wing.delta leading edge flap.vortex flap.

초록

삼각날개나 뒤젖힘각이 큰 고속형 날개는 저속비행시에는 공력특성이 저하된다. 본 연구에서는 고속형날개의 저속공력특성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여러가지 앞전 플랩 장치들을 설계하였고 이를 고속날개의 앞전에 장착하여 이들 장치가 날개의 공력특성에 미치는 영향을 풍동실험을 통하여 연구하였다. 연구결과 고속날개에 삼각 앞전 플랩을 장착할 경우 저속, 높은 받음각 상태에서 기본날개보다 양향비가 증가하고 항력이 감소하는 경향을 보았다. 60°삼각날개에 장착하는 앞전 장치중에서 이중 뒤젖힘각을 준 삼각 앞전 플랩이 다른 장치보다 공력특성이 향상되는 효

Abstract

High speed wing, such as delta wing or highly swept wing has a poor aerodynamic characteristics in low speed flight condition. Various leading edge flaps were designed and a wind tunnel investigation has been conducted to determine the effects of leading edge flap on the aerodynamic characteristics

목차 Contents

  • 1.서론...11
  • 2.실험모형의설계...13
  • 3.실험...20
  • 4.실험결과 및 고찰...23
  • 5.결론...48
  • 참고문헌...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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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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