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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항공대학교 Hankuk Aviation Universi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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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김학봉 |
참여연구자 | 전창수 , 황명신 , 최원종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1994-08 |
주관부처 | 과학기술부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항공대학교 Hankuk Aviation University |
등록번호 | TRKO200200014757 |
DB 구축일자 | 2013-04-18 |
키워드 | 날개 설계.고양력 장치.신형태 날개.경계층 제어.박리 제어.날개끝 분출.복합재료.날개 구조 해석.날개의 최적설계.Aircraft Wing Design.HIgh-Lift Device.Boundaty-Laser Control.Separation Control.Wing-Tip Blowing.New Configuration Wing.Composites.Wing Structure Analysis.Optimum Design of Wing. |
항공기의 성능과 안정성은 주로 날개의 성능에 좌우되며 이러한 항공역학적 성능이 우수한 날개란 순수한 항공역학적인 관점에서 보면 양력이 높고 항력이 작으면서 비행 안정성과 신뢰성을 보장할 수 있는 날개라고 할 수 있다. 항공기 날개의 성능은 작은 형상항력과 안정된 양력을 발생시킬 수 있는 에어포일의 선택, 이착률시와 같은 특수한 비행조건에서 날개의 성능을 변화시킬 수 있는 고양력 발생 장치와 같은 공기 역학적 보조장치, 구조적으로 안전하면서 항공기의 전체적인 성능에 큰 영향을 미치는 날개의 형태 및 공기역학적 성능과 안전을 보장할
Aircraft performance and stability is mainly dependent on the performance of a wing. And the high-performance wing, what we called, is to deliver high lift-drag ratio in aerodynamic view point and show filight stability and reliability. The performance of aircraft wing might be determined by prop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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