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이화여자대학교 Ewha Womans University |
---|---|
연구책임자 | 박종윤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1994-02 |
주관부처 | 과학기술부 |
사업 관리 기관 | 이화여자대학교 Ewha Womans University |
등록번호 | TRKO200200019545 |
DB 구축일자 | 2013-04-18 |
키워드 | 고등학교.화학교과서.교과내용 수준.학생의 인지수준.교수 학습 전략.High school.Chemistry textbook.Content level.Students cognitive level.Teaching strategy. |
이 연구의 목적은 고등학교 화학교과 내용을 이해하는데 필요한 과학적 사고력의 수준과 그 교과서를 배우는 고등학교 학생들의 인지수준이 얼마나 잘 부합되고 있는가를 알아보는데 있다. 이를 위하여 고등학교 과학 II(하) 교과서와 화학 교과서의 교과 내용 수준을 Shayer와 Adey의 분석률을 사용하여 분석하고, 고등학교 2학년 인문계, 실업계 및 산업체 특별학급 학생들의 인지수준을 GALT 검사지를 사용하여 조사하였다. 연구결과 학생들의 인지수준은 절반 이상이 과도기이며, 형식적 조작기에 도달한 학생은 34.4%이하로 나타났다.
The levels of cognitive demands for understanding of high school chemistry textbooks, and the stages of cognitive development of high school students were analyzed. The results showed that more than half of the students remained in the transitional stage and less than 34.3% of them reached to the f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