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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표준과학연구원 Korea Research Institute of Standards and Scienc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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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서상준 |
참여연구자 | 강종민 , 이봉근 , 이용봉 , 이두희 , 서재갑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1996-12 |
주관부처 | 환경부 |
사업 관리 기관 | 환경부 |
등록번호 | TRKO200200020309 |
DB 구축일자 | 2013-04-18 |
키워드 | 엔진소음 저감.엔진 엔클로져.엔클로져 모델.소음 예측.엔진룸 진동 시간.Engine noise reduction.Engine enclosure.Enclosure model.Noise reduction technology.Engine room vibration reduction. |
상용차에 대한 국내외의 각종 법적 소음 규제에 대처하고, 소음 공해가 최소로 유지되는 쾌적한 생활환경의 유지를 위해 차량 소음의 주요 발생원인 엔진의 소음저감 대책이 요구된다. 엔진 자체에서 발생되는 소음을 저감시켜 궁극적으로 저소음 엔진을 개발하는 것은 장기간의 기술 축적과 함께 많은 연구 비용이 요구된다. 차량 소음 문제 해결의 또 다른 접근 방법으로 엔진에서 발생된 소음을 차단하기 위한 엔진룸을 사용하는 소음 경로 대책을 활용하게 된다. 엔진룸을 활용하는 연구에서는 상용차 엔진룸의 소음 진동 특성을 규명하고 소음 저감용 엔진룸
To meet the various regulation of domestic and foreign laws and to have good environment with low noise polution, it is required to reduce the engine noise which is the main noise source of vehicle noise. To have technological advance also requires a lot of financial supports and time in research 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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