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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건설기술연구원 Korea Institute Of Construction Technolog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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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김일호 |
참여연구자 | 김이태 , 이재엽 , 테킬 안디넷 |
보고서유형 | 연차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6-12 |
주관부처 | 미래창조과학부 Ministry of Science, ICT and Future Planning |
등록번호 | TRKO201700000978 |
DB 구축일자 | 2017-09-20 |
키워드 | 도로소음.방음벽.반사소음.방음벽 경제성.도로 분진.분진제거 필터.Road Noise.Noise Barrier.Reflecting Sound.Economic assessment.Road Fine Dust.Dust filter.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700000978 |
본 연구는 총 5차년도에 걸쳐 수행되었으며, 올해는 5차년도로 개발 방음벽의 주행차량에서 발생하는 소음에 대한 반사음 저감 성능을 확인하기 위해 실규모로 방음벽을 제작, 현장에 설치하였다. 평가 대상 방음벽은 입체형 방음벽과 대조군인 평판형 방음벽, 그리고 두 구성을 배치한 혼합형 방음벽이었다. 평가 결과, 주행 소음에 대해서는 입체형에서 1.01 dB의 저감 효과가 있었으며 각 높이에서도 골고루 효과가 있었다. 혼합형에 대해서는 높은 지점에서 부분적으로 효과가 있었다. 저감 성능에 대한 경제성 평가 결과, 109,660원/가구·년
The research is planned for 5 years and we are in the 5th research year. In the research, the noise barrier in real-size scope was manufactured and installed on site to verify soundproof performance of developed noise barrier to running vehicles. The tested barrier were shaped barrier, plane barri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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