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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표준과학연구원 Korea Research Institute of Standards and Scienc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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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은희준 |
참여연구자 | 이봉근 , 김두훈 , 김정태 , 황철호 , 정성수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1996-12 |
주관부처 | 환경부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표준과학연구원 Korea Research Institute of Standards and Science |
등록번호 | TRKO200200020396 |
DB 구축일자 | 2013-04-18 |
키워드 | 교통소음.방음벽.흡음재.삽입손실.흠음계수.투과계수.회절.투명 방음벽.칼라 방음벽.Traffic noise.Noise barrier.Absorptive material.Absorption coefficient.diffraction.Transparent noise barrier.Colored noise barrier. |
최근 차량의 폭발적인 증가와 신설도로의 확충에 따른 소음원의 증가 및 소음피해 지역의 확산으로 인해 교통소음문제가 심각한 환경문제로 대두되고 있다. 이러한 교통 소음에 대한 저감대책으로는 소음 발생원을 제거하는 방법과 소음의 전달경로를 차단 하는 방법을 들 수 있다. 일반적으로 소음원을 제거하는 방법은 기술적,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인해 한계가 존재하게 된다. 따라서 현실적으로 즉시 그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방법으로는 전달경로를 차단하는 방법인 방음벽에 의한 대책을 들 수 있다. 방음 벽에 대한 중요성이 점점 부각되고 있는데 반해
A recent rapid increase of cars and the expansion of new roads in Korea has resulted in severe traffic noise problem. The principal methods of mitigating the traffic noise are to reduce the noise at its source and/or to take measures to prevent its propagation to the receiving areas. Generally it i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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