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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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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창상훈 |
참여연구자 | 최규형 , 오광해 , 이장무 , 이기원 , 이한민 , 김주락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01-12 |
주관부처 | 국무조정실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
등록번호 | TRKO200300002635 |
DB 구축일자 | 2013-04-18 |
키워드 | Grounding.GPR(Ground Potential Rise).BEC(buried Earth Cable).Electric railway.Bonding. |
철도를 전철화 하기 위해서는 전철화에 의해 발생되는 전자기 현상에 의한 위험으로부터 인력과 시설을 보호하기 위한 대책을 수립하여야 한다.
본 연구에서는 전차선로 지락 등 고장발생시 레일전위 상승에 대한 해석을 통하여 최적 접지방안을 제시하였으며, 매설접지시스템의 효과적인 관리방안에 대하여도 제시하였다.
Railway electrification results in Electro Magnetic Indication, which affects a life and a equipment. Therefore, a plan against EMI must be considered.
This study presents accurate simulation to examine a reason rail potential rise and how to design ground connection and draw up a plan of an opt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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