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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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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김형진 |
참여연구자 | 최경진 , 박준서 , 함영삼 , 이동형 , 남성원 , 권성태 , 정우성 , 이우동 , 이덕희 , 이일화 , 임형석 , 강부병 , 문경호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01-12 |
주관부처 | 국무조정실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
등록번호 | TRKO200300002652 |
DB 구축일자 | 2013-04-18 |
키워드 | 고마찰 브레이크 슈.제동 다이나모.실차시험.마찰계수.high friction brake shoe.brake dynamo.field-test.friction coefficient. |
철도차량에 화차용으로 사용 되고 있는 주철제 및 레진제 브레이크 슈가 90km/h급의 저속 화차급으로서 많은 기술적인 애로를 가지고 있다. 본 연구는 저급의 브레이크 슈를 마찰재료를 합성하여 열적특성을 좋게하고 내마모성와 마찰력을 고도화하여 고속화차의 제동력을 확보하고 유지보수 교환비용을 충분히 고려하도록 연구하는데 있다.
연구내용으로 고마찰 슈의 개념설계 및 개발목표를 설정하였다.
고속화차의 열차비상제동거리를 제동초속도 120km1h메서 900이내를 110km/h에서 600m이내에 들도록 하였고, 이때 평균마찰계수는 0
This study is to develop a high friction brake shoe oft composite for Freight car and to concept design with 2 groove type for brake shoe reducing hot hair-crack Of wheel tread and certainly high friction coefficient. The developing brake shoe would be to presumption of saving 3 times life more th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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