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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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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김형진 |
참여연구자 | 박준서 , 함영삼 , 남성원 , 이동형 , 문경호 , 강부병 , 이일화 , 최경진 , 권성태 , 정우성 , 이덕희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01-12 |
주관부처 | 국무조정실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
등록번호 | TRKO200300002653 |
DB 구축일자 | 2013-04-18 |
키워드 | 공기제동.화차.공기압.제어밸브.철도.압력변화.공주시간.공기유동.배관. |
본 연구에서는 혼합편성된 화차 공기제동장치의 성능향상을 위하여 실차실험과 이론해석을 하였다. 실차실험을 통하여 한글 기존장치 및 신규장치의 제동압력 특성을 측정하였으며, 상용 및 비상제동, 전부 및 후부위치에 대한 제동관과 제동통의 압력변화를 정량적 및 정성적으로 파악하였다. 또한 고장 저감 방안 및 성능향상 방안을 제시하였다.
This study has been conducted to improve the pneumatic braking performance for freight train consisted of various cars. In order to reduce the idle running time of pressure variation in brake pipe, It Is necessary to remove the loss element in the brake system of train. The obtained results of stud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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