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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기계연구원 Korea Institute of Machinery and Material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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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이상록 |
참여연구자 | 김완두 , 이학주 , 우창수 , 한승우 , 김경식 , 고승기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1993-08 |
주관부처 | 과학기술부 |
등록번호 | TRKO200500064735 |
DB 구축일자 | 2013-04-18 |
1) 굽힘응력을 받는 축에 있어서 최적 필렛형상을 제시하였다. 유한요소법과 형상설계기법을 이용하여, 필렛부위의 응력집중계수를 목적함수로 표시하여 여러가지 구속조건하에서의 최적 형상의 필렛 설계기법을 개발하였다.위와 같이 설계된 최적 형상 필렛을 갖는 축의 피로수명은 크게 향상됨을 확인하였다.2) 4륜구동 국산 지프차의 추진축을 대상으로 telemetry system을 이용하여 여러가지 운전조건하에서의 service load 측정기술을 개발하였다. 측정된 데이타는 tape recorder에 기록하여 수명예측 및 설계기준 작성에 유용하
1) The shape of the shaft fillet, in which the bending stresses are mainly concerned, has been optimized. By use of the finite element method and optimum shape design technology, the stress concentration factor at the shaft fillet was treated as objective function. The objective function has been 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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