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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충남대학교 Chungnam National Universi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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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최종수 |
참여연구자 | 홍석호 , 박성 , 이명옥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05-04 |
과제시작연도 | 2004 |
주관부처 | 산업자원부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산업기술평가원 |
등록번호 | TRKO200500066376 |
과제고유번호 | 1410032368 |
사업명 | 21C프론티어연구개발사업 |
DB 구축일자 | 2013-04-18 |
틸트로터 항공기는 비행체의 주날개 양 끝에 장착된 두 개의 로터를 사용하여 수직 이착륙과, 비교적 빠른 순항속도를 얻고자 고안된 것으로 비행 날개의 가로세로비가 비교적 작아, 날개면 하중이 크고 회전수가 높아져야하는 특성 때문에, 로터에서 발생하는 공기역학적 소음이 큰 문제가 되고있다.. 또한 날개 끝 와류의 세기가 헬리콥터의 경우보다 더 큼으로서 와류와 날개 사이의 상호작용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Blade-Vortex Interaction (BVI) Noise 역시 전체 소음에 더 심각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헬리콥터
A tilt-rotor aircraft uses two rotors installed at the edge of main wings in flying body in order to make a vertical takeoff and landing possible and get a comparatively high cruise speed. As its small width-length ratio of flying wing cause heavier weight per load on wing surface and higher numb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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