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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과학교육단체총연합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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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정완호 |
참여연구자 | 김재영 , 김찬종 , 임채성 , 박종석 , 손정우 , 김은진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05-11 |
과제시작연도 | 2005 |
주관부처 | 과학기술부 |
사업 관리 기관 | 과학기술부 Ministry of Science & Technology |
등록번호 | TRKO200600000889 |
과제고유번호 | 1350023625 |
사업명 | 정책연구비 |
DB 구축일자 | 2015-01-08 |
맞춤형 학교 밖 과학 교육프로그램 개발 필요성
맞춤형 학교 밖 과학교육에 대한 고찰
1. 과학관의 교육적 기능
(1) 과학관의 의미 및 범위: 현재 '과학관'으로 명명되어 있는 기관뿐만 아니라 더 광범한 목적으로 설립된 기관의 일부로 '과학관의 역할'을 하는 기관을 포함
(2) 과학관의 역할
(3) 과학관 교육의 특성
(4) 과학관 교육의 지향점
2. 과학관의 유형과 우리나라 과학관의 현황
3. 맞춤형 과학교육 프로그램의 필요성
학교밖 과학교육 프로그램 운영 실태 및 문제점
학교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develop effective science education programs mainly to be executed in science museums. To achieve this objective, we analyzed the existing programs of various types of science museums, derived fundamental educational roles of science museums in relation to school sci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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