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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Korea Institute of Energy Research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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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표영덕 |
참여연구자 | 이영재 , 고창조 , 김강출 , 권오석 , 이대엽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05-06 |
과제시작연도 | 2004 |
주관부처 | 산업자원부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산업기술평가원 |
등록번호 | TRKO200600001130 |
과제고유번호 | 1410052620 |
사업명 | 에너지자원기술개발 |
DB 구축일자 | 2013-04-18 |
키워드 | 디엠이.디메틸에테르.연료공급시스템.인젝터.피드펌프.DME.Dimethyl ether.Fuel supply system.Injector.Feed pump. |
3.3리터급 인라인 분사계 디젤엔진을 구입하고 연료분사펌프 및 인젝터 등을 수정하여 DME엔진 시작품을 제작하고, DME엔진의 기초성능시험 및 분석을 수행하였다. 시제작한 DME엔진 및 연료공급시스템의 성능시험을 통해 문제점을 도출하고 성능 향상을 꾀하였다. 또한, 시제작 DME엔진과 동일한 엔진이 탑재된 2.5톤급 디젤차량을 구입하여 DME차량 시작품을 제작하고, 시제작한 DME차량에 대해 주행시험 등을 실시하여 개선방안을 모색하고 기술 보완대책을 수립하였다.
Dimethyl ether(DME) is an oxygenated fuel with a cetane number higher than that of diesel oil. It meets the ULEV emission regulation and reduces the smoke to almost zero when used in a diesel engine. In this paper, in order to increase the fuel injection rate of DME because of high compressibility 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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