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Korea Institute of Energy Research |
---|---|
연구책임자 | 이영재 |
참여연구자 | 고창조 , 표영덕 , 김강출 , 우영민 , 권오석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06-01 |
과제시작연도 | 2005 |
주관부처 | 산업자원부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산업기술평가원 |
등록번호 | TRKO200600001565 |
과제고유번호 | 1410032519 |
사업명 | 에너지자원기술개발 |
DB 구축일자 | 2015-01-08 |
키워드 | 하이브리드차량.연비.배출가스.전류수지.초기충전상태.Hybrid electric vehicle.Fuel economy.Exhaust emissions.Current balance.State of charge. |
I. 기술개발 내용 및 범위
○ 국내외 하이브리드자동차 에너지소비효율 시험방법 조사 및 분석
○ 하이브리드차량 연비측정 시험방법 기술기준 예비작성
○ 양산 HEV에 의한 필요 최소한의 에너지소비효율 확인 시험 및 상관성 시험
○ 하이브리드차량 연비측정 시험방법 표준화를 위한 기술기준 도출
II. 기술개발 결과 및 활용에 대한 건의
○ 산업자원부의 하이브리드차량의 에너지소비효율 측정시험 기준 제정에 활용
○ 산업자원부의 에너지소비효율 관련 고시의 제 개정에 활용
○ 자동차제작사의 하이브리드차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