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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품 표시기준에 관한 소비자 인지도 및 그 체감도에 따른 행동유형에 관한 조사.연구
Consumer Behavior Patterns Relating to Recognition and Sensory Reaction to Food Labeling Standards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서울환경운동연합
연구책임자 양장일
참여연구자 이지현 , 오유신 , 정남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05-11
과제시작연도 2005
주관부처 식품의약품안전청
사업 관리 기관 식품의약품안전청
Korea Food & Drug Administration
등록번호 TRKO200600001659
과제고유번호 1470002013
사업명 식품의약품안전성관리
DB 구축일자 2013-04-18
키워드 식품표시.식품안전.방사선조사식품.알레르기.복합원재료.Food labeling.Food safety.GMO.Irradiated food.Allergy.Composite raw food material.

초록

1. 연구배경 및 목적
${\bigcirc}$ 식품표시는 제품정보 공개를 통한 소비자 알 권리 충족 및 선택권 보장에 그 기본적인 목적을 두고 있다. 수입 식품 및 가공식품의 소비가 꾸준히 증가함에 따라 식품 표시는 국민의 건강권과 직결되는 식품안전 보장이라는 근본적인 문제로 대두되고있다. 최근 몇 년간 지속된 식품안전 사고와 가공식품의 증가로 인한 식품첨가물의 사용, GMO 원료 및 방사선 조사 원료 등의 사용은 생산 단계에서의 소비자 소외를 가속화시켜 이로 인한 식품 안전에 대한 국민 불안감은 최고조에

Abstract

1. Background and Purpose of Study
${\bigcirc}$ Pood labeling has two purposes: satisfying the consumer''s right to know and guaranteeing his or her right to choose products more knowledgeably because product information is clearly labeled. In addition, as food preferences are now chan

참고문헌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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