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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원자력연구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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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민병주 |
참여연구자 | 황인아 , 최선영 , 권혁 , 이대성 , 유재복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07-12 |
과제시작연도 | 2007 |
주관부처 | 과학기술부 |
사업 관리 기관 | 과학기술부 Ministry of Science & Technology |
등록번호 | TRKO200800000873 |
과제고유번호 | 1355052657 |
사업명 | 정책연구비 |
DB 구축일자 | 2013-04-18 |
정부의 과학기술 연구개발에 대한 투자 증대로 연구개발 성과는 질적, 양적으로 증가되고 있으며 연구 성과 중심의 연구평가제도 시행에 따라 연구개발 경쟁력 강화와 성과 지상주의로 연구원들의 압박이 심화되고 있다. 이에 따라 건강한 연구 자세와 연구윤리의식의 고취를 위해 연구자와 미래 연구자에 대한 올바른 연구윤리와 진실성에 관한 교육이 필요하게 되었고 이의 효율적인 증진을 위해 효과적인 지침을 제시하는 연구윤리 교재와 교육 모듈의 개발이 필요하다.
본 연구에서는 연구윤리의 중요성이 매우 강조되는 현실에서 국제기준에 맞는 정부출연연
Pressure on the researcher has been increased by R&D competition and outcome-oriented evaluation system in the circumstance of increased R&D investment of government and high speed of technological development. Education for research ethics and conscience is more needed for the purpose of research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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