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원자력기술 수출 촉진을 위한 해외시장 마케팅 지원방안 연구
A Study on Development of Marketing Support Methodology for Promotion of Nuclear Technology Export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한국원자력국제협력재단
연구책임자 박창호
참여연구자 임병호 , 위선미 , 이슬기
보고서유형1단계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08-02
과제시작연도 2006
주관부처 과학기술부
과제관리전문기관 한국과학재단
Korea Science and Engineering Foundtion
등록번호 TRKO200800067854
과제고유번호 1350023388
사업명 방사선기술개발사업
DB 구축일자 2013-04-18
키워드 원자력기술 수출.해외마케팅.수출교육.해외전시.해외광고.시장조사.nuclear technology.overseas marketing.human resources development.exhibition.overseas advertising.overseas market research by companies.

초록

o 세계 원자력시장에서 우리가 차지하는 원전 수출액은 미미한 실정이며, 또한 국내 총 수출액 대비 원자력 분야 수출은 1%에도 못 미치는 실정인데 감안하여 우리가 보유한 기술 및 우수 수출상품의 해외진출 촉진을 위한 해외시장 마케팅 지원방안을 모색하는데 큰 목적이 있었음
o 따라서, 선행조사 및 기타 해외마케팅 관련 수요조사에 따른 검토를 기초로 아래의 3가지 추진사업을 선정하여 적극 추진
- 해외시장 조사 및 수출기업 현황파악으로 해외마케팅 전문기관인 무역진흥공사(KOTRA), 무역협회등 해외 네크워크를 적극

Abstract

The purpose of the study is to establish a system to assist overseas marketing for Korea’s nuclear power and radioactivity technology export.
At present, there is no plan whatsoever for a study to be made for the non-power related field of Korea’s nuclear power to enter overseas markets.
To

목차 Contents

  • 제1장 서론...25
  • 제1절 연구 배경 및 필요성...25
  • 제2절 연구 목표 및 내용...26
  • 제2장 국내 원자력기술기업과 수출...28
  • 제1절 원자력 및 방사선 기술기업 일반현황...28
  • 1. 고용 및 매출...28
  • 2. 생산품목과 기술경쟁력...35
  • 제2절 원자력 및 방사선 기술기업 수출현황...39
  • 제3절 원자력 및 방사선 기술기업의 수출계획 및 전망...45
  • 제3장 원자력 기술기업의 효과적인 해외마케팅을 위한 현황조사...49
  • 제1절 원자력 기술기업의 해외마케팅 현황과 필요성...49
  • 제2절 국내 해외마케팅 지원사업 현황...54
  • 1. 해외마케팅 지원사업 수행기관 조사...54
  • 2. 해외마케팅 지원사업별 현황...56
  • 제4장 해외마케팅 지원사업 수행내용...65
  • 제1절 추진배경 및 필요성...65
  • 제2절 해외전시회 지원사업 추진내용...66
  • 1. 전시회 지원사업...66
  • 2. 해외광고 지원사업...89
  • 3. 기업 해외시장조사 지원사업...100
  • 4. 수출실무교육 및 정보공유...131
  • 제5장 해외마케팅 추진사업 결과분석 및 향후 추진방안...135
  • 제1절 해외마케팅 추진사업 결과분석...135
  • 1. 사업별 결과분석...135
  • 2. 추진사업에 대한 전문가 조언...143
  • 제2절 효과적 해외마케팅을 위한 전략방안...145
  • 1. 원자력 비발전분야 수출기업 실태요약...145
  • 2. 효과적 해외진출을 위한 추진방안...146
  • 3. 향후 해외마케팅 지원사업 추진방안...148
  • 제6장 연구결과 및 활용방안...152
  • 제1절 연구 추진성과...152
  • 제2절 추진성과 활용 및 향후 추진 방안...153
  • 부록 1. 국내 해외마케팅 지원사업별 세부현황...156
  • 부록 2. 해외마케팅지원사업 만족도 조사...203
  • 부록 3. 해외마케팅 추진사업별 참고자료...205
  • 부록 4. 해외업체 수집 정보...264

참고문헌 (25)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