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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연세대학교 Yonsei Universi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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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민옥기 |
참여연구자 | 정동택 , 유정훈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04-10 |
과제시작연도 | 2003 |
주관부처 | 과학기술부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과학재단 Korea Science and Engineering Foundtion |
등록번호 | TRKO200800068963 |
과제고유번호 | 1350014893 |
사업명 | 기초연구지원 |
DB 구축일자 | 2013-04-18 |
키워드 | 고속 충돌.유한 요소법.입자완화 유체 동역학.다중 목적 최적화.최적 설계 모듈.반응 표면법.High Velocity Impact.Finite element method.SPH.Multi-objective optimization.Optimal design module.Response surface method. |
본 과제는 고속충돌을 받는 판재를 대상으로 하여 유한요소법(FEM)과 입자완화유체
동력학 (SPH) 기법을 이용하여 고속충돌의 해석을 수행하고, 위상최적화 기법과 파
라메터 설계 기법을 이용하여 충격 에너지를 효과적으로 흡수할 수 있는 판재의 구
조 최적설계를 수행하는데 있다.
SHPB등의 실험을 통해 해석에 필요한 재료의 물성치를 획득하고, 해석과 실험과의
차이점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접촉과 마찰을 고려한 SPH 기법을 개발하고, 충돌 해석
을 위한 FEM 기법의 신뢰성을 재고한다. 고속 충돌을 받는
In this study, we will develope theoretical and numerical methods for analysis
and design of plate structure under high velocity impact. Also optimal structural
design for a plate structure under high velocity impact will be performed.
The material parameters of Johnson-Cook model is gener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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