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서울대학교 Seoul National University |
---|---|
연구책임자 | 전경수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04-10 |
과제시작연도 | 2003 |
주관부처 | 과학기술부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과학재단 Korea Science and Engineering Foundtion |
등록번호 | TRKO200900070176 |
과제고유번호 | 1350015358 |
사업명 | 기초연구지원 |
DB 구축일자 | 2013-04-18 |
키워드 | 주행행태모형.통행자 의사결정구조.통행행태모형.교통정보.미시적 교통시뮬레이션.지능형교통체계.Driving behavior model.Travelers' decision framework.Travel behavior model.Transportation Information.Microscopic traffic Simulation.Intelligent Transportation System(ITS). |
본 연구는 미시적 교통시뮬레이션의 핵심인 운전자 주행행태와 다양한 교통정보제공하에서의 통행자 경로선택행태를 모형화하여 통합하는 것을 목표로 하며 이를 통해 기존의 미시
교통시뮬레이션 모형의 현실모사능력을 제고하여 그 성능을 향상시키고자 한다.
* 통행자의 의사결정구조를 정립하고 이를 모사하기 위해 필요한 행태모형 규정
- 운전자 주행행태모형 : 자유주행 및 차량추종 모형 / 차로변경모형 / 간격수락모형 / 교차로 행태 모형
- 통행자 통행행태모형 : 통행전 출발시각선택모형 / 경로선택집합 생성 / 통행전 경로선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model and to combine driving behavior and route choice behavior responded to given traffic information and then to
improve reality and performance of the existing mircoscopic simulation model.
1.Define travelers' decision framework and decide behavior model requ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